"메뉴를 줄여야 해요"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가 TV에서 늘 음식점 사장들에게 하는 말입니다. 왜 메뉴를 줄여야 할까요? 그것은 자신의 사업이 목표로 삼는 대상을 먼저 만들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장이 이 조언을 받아들이기 힘들어합니다. 목표를 정해 전문화함으로써 포기해야 하는 시장이 너무 아깝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기존 고객이 일부 떨어져 나가는 아픔이 있더라도 반드시 자신이 목표로 삼을 고객을 명확히 정해야 합니다. 목표로 하는 고객층을 송곳처럼 최대한 뾰족하게 만들수록 사업 성공 확률은 커집니다.
● 당신이 의사라면 어느 회사에 마케팅을 의뢰하겠는가?
1. 전부 잘한다는 종합 마케팅 회사
2. 블로그 마케팅 전문회사
3. 병·의원 블로그 마케팅 전문회사
● 당신의 아이를 어느 미술학원에 보내겠는가?
1. 어린이, 입시, 성인·취미 모두 가능한 동네 미술학원
2. 유아와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유아 전문 미술학원
3. 대한민국 6~13세 남자아이만을 위한 미술교육연구소
● 당신이 배우자와 이혼을 준비하고 있다면 누구를 찾아가겠는가?
1. 집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변호사 사무실
2. 이혼 전문 변호사 사무실
3. 실제 이혼 경험을 홍보하는 이혼 전문 변호사 사무실
시장을 좁혀야 합니다. '나는 모든 걸 다 잘해요'라는 말은 '나는 전문 분야가 없는 사람이에요.'라는 말과 똑같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손님이 줄을 서는 전국 모든 맛집은 전문 메뉴가 있습니다.
가격의 위력, 가격이 20% 커지면 이익은 200% 커진다. (1) | 2023.07.17 |
---|---|
콘텐츠 크리에이터도 꼭 관리회계를 알아야 한다. 어떤 메세지를 던질 것인가? (0) | 2023.07.16 |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기 전에, 먼저 다음 OO을 살펴보자. (1) | 2023.07.14 |
수량, 그 자체를 증가하는 방법은 없을까? (0) | 2023.07.13 |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OO과 OO을 구분하자 (0) | 2023.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