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월간리더스, 저자 인터뷰
《잘 팔리는 콘텐츠의 3가지 비밀》 최용규 저자
‘기획력·기록력·전달력’이 바로 잘 팔리는 콘텐츠의 3가지 비밀
대부분 직장인은 N잡러가 되어 새로운 수익을 갖고 싶어 한다. 그래서 ‘콘텐츠’는 점점 더 주목받고 있다. 잘 만든 콘텐츠 하나만 있으면, 백 가지의 일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만 되면 기존 수익을 넘어서는 일은 물론, 안정적인 수익을 만드는 것도 어려운 일은 아니다.
이런 현실에서 출간된 최용규 저자의 《잘 팔리는 콘텐츠의 3가지 비밀》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저자는 이 책에서 콘텐츠를 잘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획하는 힘'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기획의 최종 목표는 사람들이 내 콘텐츠를 찾게 하는 것인데, 그것을 해내는 힘이 바로 기획력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콘텐츠를 기획했다면, 그다음은 차곡차곡 기록할 차례다. 하지만 전달되지 않은 기록은 무의미하다. 글이든 영상이든, 세상에 꺼내 보여야 한다. 따라서 ‘기획력, 기록력, 전달력’이 세 가지 기술을 습득해야 비로소 내 콘텐츠는 팔리기 시작한다.”
사업자라면 꼭 알아두자. <신간> 세금을 알면 돈이 보인다 (사업자 편) (0) | 2024.05.21 |
---|---|
토스피드 칼럼 연재, <알아두면 쓸모 있는 상속·증여 세금 이야기> 2화 (0) | 2024.05.15 |
창업 전 알아야 할 숫자가 있다, <신간> 절세가 보이는 5가지 숫 (0) | 2024.04.27 |
[농민신문사] '월간 전원생활' 칼럼 연재 중입니다. (0) | 2024.04.26 |
택스코디와 토스가 만나다. <알아두면 쓸모 있는 상속·증여 세금 이야기> (0) | 2024.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