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잡빌더 로울 기대작, 한 페이지 쓰기의 비법, 한 페이지 쓰기의 법칙

세금 교육 자료

by 택스코디 2023. 10. 25. 00:04

본문

타고난 글재주가 없어도, 누구나 쉽게, 지금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글쓰기 비법
<한 페이지 쓰기의 법칙>
 

 
한 페이지 쓰기의 비법
글쓰기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지금부터 발상을 전환해봅시다. 글은 글이 아니라 '상품'입니다. 설계도 따라 만들어지는 상품입니다. 제조업이 됐든 금융업이 됐든 어떤 업체가 상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거쳐야 할 단계가 있습니다. 첫 번째가 생산 계획입니다. 어떤 상품을 무슨 재료로 어느 방식으로 만들까를 먼저 정해야 생산에 돌입할 수 있습니다. 글도 마찬가지입니다. 책을 쓸 때 사용하는 ‘한 줄 쓰기’, ‘한 페이지 쓰기’ 기술이 책 쓰기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이나 보고서 작성, 상담, 설득과 협상, SNS, 블로그 등 업무나 일상의 모든 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방법이라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글쓰기 법칙을 정리했습니다. 글 쓰는 재주가 없는 당신도 바로 배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이 책의 핵심입니다. 글은 먼 우주에 사는 외계인이 내는 소리가 아닙니다. 우리가 평소에 재미나게 얘기하는 말들이 허공으로 사라지기 전에 문자로 기록하면 글이 됩니다. 다른 게 없습니다. 그게 제일 좋은 글입니다. 학자들은 자기들끼리만 쓰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이들이 쓰는 전문 용어들을 텍스트로 옮기면 논문이 됩니다. 일반 대중을 상대로 강연할 때는 쉬운 말로 쓰려고 노력합니다. 이것을 문자로 기록하면 강연문이 됩니다. 모든 게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글의 기본은 말입니다. 입말이 기본입니다. 입말로 문장을 만들면 이게 글의 시작이고 기초입니다. ​
저자
최용규(잡빌더 로울)
출판
다온북스
출판일
2023.09.25

 
사람들은 흔히 글을 조리 있게 잘 쓰거나 설득력 있게 작성하려면 재능이나 타고난 재주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글을 잘 쓰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글쓰기 법칙’을 아느냐 모르느냐에 있다. ‘1년에 10권 이상 책을 쓰는 괴물 작가’가 매일 글을 쓰며 자연스럽게 익힌 ‘누구나 쉽게, 당장 써먹을 수 있는 글쓰기 법칙’을 소개한다.
 
‘스펙을 이기는 무기가 되는 한 줄 쓰기’
‘한 번 배워놓으면 평생 써먹는 한 페이지 쓰기’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 당신은 일상의 다양한 상황에서 다음과 같이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